사진 김은영
"대학교 졸업을 하고 들어간 석사과정을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좋은 결과를 내기..."
해외에서 유학을 하면서 VFX 학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기 힘들었는데 SF필름스쿨은 한국에서 VFX 교육 관련 정보들마다 거의 한번도 빠지지 않고 이름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곳들보다 더 신뢰를 갖게 되었고, 제가 몇 달 전 강의 관련해서 메일로 문의를 드렸을 때도 신속하게 잘 답변을 해주셔서 더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방문 상담을 받기 위해 직접 찾아갔을 때는 많이 놀랐습니다. 단순한 학원이 아니라 거의 관련 대학교 단과대 수준으로 건물 전체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세심하게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보고 이곳에서 수강하게 된다면 정말 체계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겠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곳저곳 진열된 학생들의 작품과 학원 소장품들을 보면서 원장님과 선생님들의 VFX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단순한 교육사업을 목표로 하시는 게 아니구나라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방문 상담 때 제가 몰랐던 부분을 직접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동안 쌓여있던 궁금점을 많이 풀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제가 해외취업에 관심이 많은 만큼, 각 나라별 VFX 인더스트리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을 알려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처음 상담을 신청했을 때만 해도 많은 정보가 없어 100% 확신은 없었는데 직접 방문을 해서 공부하는 곳을 둘러보고 이야기를 직접 나눠보면서 이곳에서 공부를 한다면 저도 큰 욕심을 가지면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학원을 다니고 수료를 한다는 생각보다는, 대학교 졸업을 하고 들어간 석사과정을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 열심히 배우고 연습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황유리
"확실하게 연습하고 배워나가서 전 세계적으로 찾는 VFX 아티스트가 되어 이름을..."
평소 영화 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영상물을 보는 것을 좋아했지만, 그 분야에 대해서 이것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올라오면서 미술을 시작했고, 그곳에서 다양한 메이킹 무비를 보여주시면서 크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 제대로 비주얼 그래픽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라이프 오브 파이의 영화를 보고 나서였습니다. 정말 사실적으로 보였던 호랑이가 일부분은 실제, 다른 일부분은 CG라는 것에 흥미를 크게 가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 메이킹 무비를 찾아보는 것이 일상이 되었으며, 영화의 색감과 연출, 그래픽을 꼼꼼하게 찾아보는 직업병 비슷한 것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나도 CG 인지 실제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완벽한 작업을 해보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보던 중 다른 곳의 커리큘럼과 시설, 장소 위치까지 다 알아봤지만 현재 제가 정말 배워보고 싶었던 내용과 시설이 잘 되어있단 것을 1차 면접 당시에 알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제대로 된 커리큘럼 수업으로 성장시켜줄 것 같다고 느꼈기에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했을 때는 과연 잘 해낼 수 있을지도 크게 걱정했지만 이렇게 학원에 합격하게 되어서 열심히 해보자는 각오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제대로 시작하는 것, 확실하게 연습하고 배워나가서 전 세계적으로 찾는 VFX 아티스트가 되어 이름을 날리고 싶습니다. VFX 하면 제 이름이 나오는 그런 큰 사람으로요.
사진 박근혁
"부족하고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남들보다는 뒤처질 수도 있지만 끈기 있게 남들..."
처음에는 영상 기획 및 제작하는 것을 하고 싶었으나, 영상 제작 분야도 전반부 후반부 등 여러 구분이 있다는 걸을 알게 되고 영상 CG 쪽으로 배워보는 것이 어떻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영화와 드라마를 좋아했으며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서 좋은 생각 좋은 글귀들이 저에게 힘이 되고 삶을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좋은 영화 드라마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도 보면서 위로를 받고 삶의 원동력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영상 쪽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할리우드 해외 취업도 많이 보내는 학원이라는 것을 처음에 보고 상담지원을 먼저 했습니다. 다른 학원을 여러 곳을 상담해본 결과 학교를 다니면서 학원을 병행할 수 있고 툴 위주가 아닌 실무 위주 또는 왜 그런 식으로 배워야 하지를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상담 진행을 첨으로 해본 결과 다른 학원의 상담과는 전혀 비교할 수 없는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주셨으며, 처음 접해보는 저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부분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남들보다는 많이 늦은 출발에 걱정이 많지만 합격한 만큼 더 열심히 해서 원하는 할리우드 제작사 쪽으로 꼭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부족하고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남들보다는 뒤처질 수도 있지만 끈기 있게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진 신경섭
"열심히 배우면서 높은 퀄리티의 작품을 만들어 SF필름스쿨 홈페이지에 계시될..."
처음 2D 모션그래픽을 공부하게 되었고 어릴 적부터 즐겨보던 픽사의 대표적 작품인 토이스토리 같은 3D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Visual Graphic 분야는 영상 분야에 있어서 꽃이자 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더욱더 높은 기술력을 터득하고 싶은 마음과 앞으로 표현하고 싶은 저의 작품들의 퀄리티를 더욱더 높이기 위해 Visual Graphic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껴 3D를 전문적으로 배우기 적합한 학원을 찾고 있는 중이었고 홈페이지에 계시되어 있는 높은 퀄리티의 학생 작품들을 보고 SF필름스쿨에서 공부를 해야겠다 확신이 들었습니다. 홈페이지부터 학원 내부까지 영화 속 장소의 일부 같았고 그래서 더욱 신뢰감이 들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죽을 때까지 공부해야 하는 동물이라는 말이 있는데 더 늦기 전에 하나라도 더 배울 수 있을 때 필요한 것들을 배우려 합니다. 처음 접하는 분야라 떨리면서도 설레지만 열심히 배우면서 높은 퀄리티의 작품을 만들어 SF필름스쿨 홈페이지에 계시될 만큼의 실력을 쌓고 싶습니다.
사진 정승아
"기회가 생겨 매트 페인팅을 공부하겠다는 결정을 내린 지금은 누구보다 더 의욕..."
SF필름스쿨은 5년 전, 제가 대학교 2학년 때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진로를 고민하면서 막연히 '졸업하면 영화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 인터넷으로 전문 교육기관을 찾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엔 확실한 진로가 정해지지 않아 홈페이지에 게시된 설명들의 전부를 이해할 순 없었지만 단순히 수강생들을 모집하여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니라 기수제를 도입하여 소수의 인원을 굉장히 전문적으로 가르친다는 인상을 받았고, 이곳이라면 전공생이 아닌 저도 이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과정을 밟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언젠가 진로가 확실히 정해지면' 지원하겠다는 생각을 가진 채 몇 년 동안 영상편집, 모션그래픽 분야 공부를 하며 해당 분야에서 짧지만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매트 페인팅 분야로 진로를 결정하여 처음부터 새로 모든 걸 배워야 하는 지금, 다시 알아본 SF필름스쿨은 여전히 많은 수강생들을 전문가로 키워내고 있었고 5년 전 처음 홈페이지에서 학원에 대한 정보를 접하며 두근거렸을 때를 떠올리면서 매트 페인팅 과정을 공부하고 싶다는 결정을 내리기엔 전혀 고민이 없었습니다. 기회가 생겨 매트 페인팅을 공부하겠다는 결정을 내린 지금은 누구보다 더 의욕적이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하겠습니다.
사진 이재리
"끝까지 노력하고 배움의 자세를 갖추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영상을 보는 것을 좋아해서 처음에는 유튜브 편집자나 카메라를 다루는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영화를 보면서 처음에는 인물과 스토리에 집중해서 봤는데 점점 보면서 폭발하는 장면에 나오는 효과나, 인간이 아닌 다른 존재의 모습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고, '이런 효과들은 어떻게 만들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에 관련 직업이나 학과를 찾아보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하는지 찾아가면서 재밌어 보이고, 힘들더라도 완성된 결과물을 보면 참 뿌듯하고 즐겁고 행복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학원을 찾아보다가 SF필름스쿨을 보게 되었는데 여러 지점이 있는 타 학원과 달리 강남, 부산에만 지점이 있는데도 이름이 알려져 있어서 믿을 수 있는 학원이겠다고 생각했고, SF필름스쿨 사이트 내에 있는 작품들을 보고 이런 작품들은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나도 이렇게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작년 이맘때쯤에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고 그땐 관심과 흥미가 있었으나 내가 정말 하고 싶은지에 대한 확신이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전이랑은 다르게 확신이 듭니다. 배우게 된다면 끝까지 노력하고 배움의 자세를 갖추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신지안
"학원의 커리큘럼에 최대한 녹아들어서 예상했던 최소한의 기간에 습득해서 좋은..."
막연하게 학교에서 전공수업을 들을 때 관련해서 스치듯이 들어본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인상 깊게 생각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점점 학교 전공과 진로에 회의감을 느끼고 적성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 이후부터 정말 생각만 해보았던 흔히 말하는 CG를 배워보고자 하는 마음이 들어 정말 맨땅에 헤딩 수준으로 잘 모르니까 학원부터 찾고 세세한 분야는 상담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아무런 사전 지식 없이 검색 후 여러 곳을 방문해 보았는데 SF필름스쿨이 제일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설명과 상담이 저에게 도움이 되었고 원장님의 솔직한 답변들이 신뢰가 많이 되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무언가를 알아보거나 고민할 때 느낌이라는 것도 무시하지 못한다 생각하는데 분위기나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합격한 지금 앞으로 학원을 다니면서 학원의 커리큘럼에 최대한 녹아들어서 예상했던 최소한의 기간에 습득해서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사진 신성보
"학원에서 열심히 배워 평소에 생각하고 상상하던 특정한 한 상품을 가지고 광고..."
처음 VFX를 접한 것은 동생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평소 관심을 가지던 분야를 직업으로 삼고자 이 분야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보던 중 SF필름스쿨 사이트에 들르게 되었는데 SF필름스쿨 재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의 완성도와 수준이 대체로 높았다는 첫인상 때문이었습니다. 합격한 지금 학원에서 열심히 배워 평소에 생각하고 상상하던 특정한 한 상품을 가지고 광고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진로를 바꾸는 만큼 간절함도 남들보다 더 들어있습니다. 잘 모르는 부분은 포기하지 않고 며칠이 걸려서라도 내 것으로 만들기 때문에 남들보다는 시간이 좀 더 걸릴 수는 있겠지만 장기전으로 보면 제가 더 앞서나가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무지하지만,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이경건
"취미가 아닌 직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생겼고 더 열심히..."
제가 영화를 좋아해서 많은 영화를 찾아보는데 그래픽 기술이 안 들어간 영화가 거의 없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그래픽 기술을 습득하여 영화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직업을 가지는 게 목표가 되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학원을 다니면서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를 통해 학원을 찾아보다가 SF필름스쿨을 찾게 되었습니다. 첫 느낌은 이학원을 통해 제가 취미가 아닌 직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생겼고 더 열심히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했는데 상담을 받으면서 확신이 생겼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배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