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배진호
"영화 VFX회사에 들어가서 영화 엔딩크레딧에 제 이름을 올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
제가 얼마전까지만 해도 전기관련 업종에서 일을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일은 제게 너무 무미건조한 일이었습니다. 그냥 기술이나 배워서 먹고살자는 생각으로 그 일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일상에서 유일한 낙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는것이였습니다. 그냥 이런저런 영상을 찾아 보다보니 영상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문득 '나도 영상을 다루어보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 생각은 곧 저의 삭막하던 삶에 변화를 주었고, 영상편집에 대해서 알아보던 중 Visual Graphic분야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 분야를 선택하게된 계기는 영상분야에 대해 알아보다가 CG제작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화려한 연출을 할수 있고, 할 수 없는 일을 가능하게하고, 없는것을 만들어 낼수 있는것이 제 마을을 사로잡았습니다. 3D영상편집학원을 알아보던 중 SF필름스쿨이 잘 가르친다는 글을 보게되었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봤는데, 퀄리티가 다른 학원에 비해 상당히 높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인상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서 학원의 실력이 좋다는 느낌을 받았고, 학생들의 후기도 상당히 좋아보여서 신뢰가 갔습니다. 그리고 기수별로 학생을 모집한다는 점과 아무 학생이나 받지않고, 면접을 통해서 선별된 학생만을 뽑는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반의 분위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저도 알고있기에 이런 점들이 저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진로와 목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우선은 영화 VFX회사에 들어가서 영화 엔딩크레딧에 제 이름을 올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견문을 쌓고 더 구체적인 진로와 목표를 정할 예정입니다. 처음 지원 할 때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두려움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떨림으로 긴장됐습니다. 그리고 합격을 한 지금, 긴장이 다 가시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제 목표에 한걸음 다가갔다는 사실에 너무 기쁨니다. 앞으로 SF필름스쿨을 다니면서 낙오되지 않고, 동기들에게 폐끼치기 않고 서로 의지면서 한명도 뒤쳐지지않고 이루고자하는 바를 꼭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권수현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과정이 구성되어있구나!"
저는 어릴적부터 그림을 좋아해왔습니다. 자라나면서 평면적인 그림에서 입체적인 그림을 좋아하게 된 것입니다. 한 분야를 맡아 작업하기보다 혼자서도 작업할 실력을 갖고싶다! 라는 생각도 그림을 그려왔기 때문에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좋아해서 많이 보다보니, 제작과정이 궁금해지고, 제작과정을 보니 재밌어보였고, 내가만들면 더 재밌겠다 해서 접근하게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최초로 접하게된 경로는 2년 전 학교동기의 소개입니다. '학원이지만 기수제이고 학교같이 수업이 진행된다' 라고 간략하게 소개를 받았고, 그 부분에서 특이점을 느꼈습니다. 이후론 종종 SF필름스쿨 홈페이지에 방문해 수업과정이나 학생작품들을 엿보았습니다. 당시의 나는 쓰리디로 구현하거나 빛을 주는 것에 막연히 재미를 느끼던 때였고, 내가 구체적으로 하고싶은게 뭘까 찾던 때였습니다. 영상디자인학과로 편입해 편집프로그램들을 배웠지만 원하는 작품을 만들기에 충분한 배움을 받지 못했습니다. 매트페인팅 학원도 잠시 다녀보았지만 평면구성 기술이 주로 사용되어서 재미는 있었으나 마음에 차지않았습니다. 영상의 한 분야만 맡는게 아니라, 영상을 구성하고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실력을 만들고 싶었고, SF필름스쿨에선 영상작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과정이 구성되어있구나! 판단하여 선택했습니다. 지금부터 3년간은 영상공부에 집중할 계획입니다.SF필름스쿨에서 배우며 영상작업물을 만들어 취업을 하는 것도 하나의 큰 목표입니다. 취업은 생계를 위해 필요하기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하며 살고싶기도 하는 욕구에서 나온 진로입니다. 결국엔 내가 평소에하는 생각, 영감 등을 카드뉴스처럼, 간단하지만 핵심은 있는 영상물을 평소에도 혼자 만들 수 있을 만큼의 실력을 갖게되는게 진로목표입니다! 지원서의 질문에대해 평소에 생각해오던 것들을 두서없이 적은 것 같고 맞게 적은 것인가 불안한 마음이 조금 있었는데, 합격메시지를 받고는 어떤 일을 시작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평소 원했던 영상들을 곧 제작할 수 있게되겠다 하고 뿌듯했습니다. 학생으로서 수업에 지각하지않고 수업을 꼼꼼히 듣고 수업내용을 복습하며 발전하는모습을 보이겠다 다짐했습니다.
사진 김해님
"합격자에 걸맞는 포기하지 않고, 목표한 바를 이루는 학생이 되겠습니다. "
처음부터 꿈이 Visual Graphic분야였다기보다는 중3때 2D그래픽디자이너의 꿈을 안고 고등학교에 진학한후 미대입시까지 1년정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느낀것이 그리는것은 재미있지만 틀에박힌 입시미술을 한 후 먹고살만큼 내가 드로잉에 재능이 있는가였습니다. 고민한 후 입시를 그만두었고, 그 후 학교의 수업과정에 3D그래픽수업이 있었는데 이때 툴을 접하게 되면서 3D제작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3D툴을 직접 사용하는데 흥미를 가진것은 이때부터였지만 cg를 사용하는 영화와 애니메이션은 어렸을때부터 좋아하였기 때문에 어려운부분이 생길때도 흥미를 잃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3D,CG라는 분야에서 제가 배운것은 1%도 안되고, 더 어렵고 막히는 부분이 생길테지만 꿈을 꾸게된 이상 끝까지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면 크든 작든 감동이나 슬픔을 느끼듯이 저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대단한 것이 아닌 한 편의 영상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영상, 특히 visual graphic에 관심을 갖게된 것 같습니다. 또 조만간의 미래에는 VR, AR시대가 올것이고, 국가간 산업은 줄것이기에 이때 중요한 것이 문화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3D를 공부하는 것은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아직 오지 않은 시대에 Visual Graphic분야 3D 애니메이터 분야의 선두자가 되어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 작품과 생각을 전하고 싶습니다. SF필름스쿨에 대한 정보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타학원과 달리 배울의지가 있는 학생들만 추려서 기수제로 운영하는 것도 좋다고 느꼈고, 다니신 분의 평도 좋아서 1차 진로상담까지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그 후 SF필름스쿨에 놓인 모델들이나 프린팅물, 강의실을 보고 전문화된 학원이라는 걸 느껴서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1차진로상담을 해주신 분도 cg분야 지식도 많으시고,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도 잘 해결해주셔서 더 좋은 인상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SF필름스쿨에 들어간다면 그 수업을 성실히 듣고, 지금부터 준비하고있는 포트폴리오로 9월달에는 청강대 입시를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학원수업을 다 다닌후 그다음부터는 작품활동이나 포트폴리오 제작에 힘을 실을 것입니다. 대학졸업후에는 일본취업비자를 따서 3D animation회사 또는 VR컨텐츠 회사로 해외취업을 희망하고있습니다. 한번에 메이저에 취업이 된다면 좋겠지만 첫취업은 '그리'등 게임회사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원인데도 합격될까 불합격될까 약간의 불안과 긴장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이 학원 다니면 어떤가 하고 1차 인터뷰를 신청했지만 상담을 받고 나니 더 다니고 싶고 욕심이 생겨서 더 그러지 않았나 싶습니다. 진로와 인생을 챙겨주는건 아니지만 SF필름스쿨에서 배우면서 꿈을 키워나가고 새로운 CG의 매력에 빠져들수 있지 않을까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합격해서 좋네요! 앞으로의 포부라면 합격자에 걸맞는 포기하지 않고, 목표한 바를 이루는 학생이 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의 VR시대 CG분야에서 최고가 될때까지 멈추지 않고 달리겠습니다. 화이팅
사진 김정호
"초지일관의 자세로 성공적인 취업을 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영상영화과를 복수전공하면서 Visual Graphic 분야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가 있었습니다. 특히 4학년1학기때 수강했던 VFX라는 수업이 저로 하여금 앞으로 이 길로 가고 싶다고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던 순간은 VFX 현업에서 일하시는 졸업선배가 학교에 오셔서 VFX에 대해 특강을 해주신 이후로부터 였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이 분야를 제 진로로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물론 고민도 많았습니다. 제가 이때까지 배웠던 광고기획이나 영화(영화같은 경우는 단편영화제작이 주를 이루었습니다.)와는 어떻게 보면 전혀 다른 분야이고, 제가 한번도 다뤄보지 못한 프로그램등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슴뛰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대학에서 4년을 공부하면서 수 많은 과목을 수강하였지만, VFX 수업때 만큼 저를 흥분시켰던 수업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다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고, 이 길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VFX에 대해서 관심을 갖기 시작한 이후부터 VFX학원에 대한 정보를 찾았을때, 인터넷에서 가장 저를 매료시켰던 곳이 바로 이 SF필름스쿨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지인들도 SF필름스쿨에 대한 인지도가 상당할만큼 인정받는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 VFX를 향한 비상의 첫 도약을 SF필름스쿨로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SF필름스쿨 1층 정문을 들어서자마자 '아 나도 SF필름스쿨에 일원이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만큼 여기저기 눈을 뗄 수 없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현재 제가 목표하고 있는 진로계획은 VFX 취업 정규과정을 통해 FX팀에 입사하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목표로 하는 회사는 Dexter Digital 이며, 이외에도 VFX에 대해서 해외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워진다면 취업,인턴,학생 어떤 형태로든 경험하고 싶습니다. 이 분야로 오기전까지 정말 많은 고민이 있었고, 포기해야할 것들도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이 길에 서있는 이유는 정말로 이 길이 가고 싶어서 입니다. 이 열정과 다짐 잊지않고 초지일관의 자세로 성공적인 취업을 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진 문종규
"저와 같이 국내 3D영상 분야로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아 질 수 있도록 이바지..."
SF영화와 게임의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어렸을 적부터 항상 저의 흥미를 자극했습니다. 특히 트랜스포머와 같은 SF영화를 볼 때면 영화 내용 자체보다는 그 영상에 매료되어 매번 감탄하곤 했습니다. 대학 진학 후, 같은 과 선배를 통해 Projection mapping을 접하게 되었고, 이것이 제가 어린 시절 좋아하던 SF영화의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본격적으로 영상 작업에 관심을 가지며 작업에 임했고 여러 영상 제작용 툴을 이용해 어떻게 더 양질의 공연을 만들어 낼 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거듭하며 영상작업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어린 시절부터 지녔던 관심과 흥미로 시작한 일이었지만, 작업을 하면 할수록 이러한 영상들을 본격적으로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기에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타 다른 학원에 비해 탄탄한 SF필름스쿨의 커리큘럼은 3D영상 제작에 더 집중하길 원하는 저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SF필름스쿨에 처음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로보캅 모형은 제 안의 창의성을 자극하여 3D영상 제작에 있어 큰 영감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보다 깊은 상담 후 알게 된 기수제로 서로 분야에 맞게 선별하여 여러 분야를 섭렵함은 물론 동시에 특정 분야를 특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은 저의 마음을 정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학원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최첨단 스튜디오와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해외기업과의 네트워크, 다른 학원과는 비교되지 않는 포트폴리오가 SF필름스쿨을 선택하기에 엄청난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꼭 SF필름스쿨이어야만 한다.’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기에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적부터 제가 동경하던 SF영화 게임의 3D트레일러 영상은 모두 해외에서 만들어진 것들이었습니다. 3D영상에 관심을 가진 후 TV 드라마나 영화에 접목된 3D영상을 보다 눈 여겨 보게 되었고, 최근 개봉한 ‘조작된도시’, ‘도깨비’등 국내 작품에서도 해외 작품에 뒤지지 않는 양질의 3D영상들을 여럿 찾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해외의 유수 작품들에 버금가는 SF영화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국내 SF영화 시장을 발전 시켜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제 작품을 보고 어린 시절의 저와 같이 국내 3D영상 분야로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아 질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어떤 일이든 남들보다 조금 못하거나 뒤떨어지는 일이 많았던 저는 무엇이든 남들만큼만 하려고 노력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처음 두발자전거를 배울때 넘어지고 또 넘어졌지만 저는 포기 하지 않았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하다 보니 어느새 인가 두발자전거를 남들 못지않게 타고 있는 저의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만큼의 성과를 얻는다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Visual Graphic 분야 또한 저에게 처음입니다. 처음이기에 처음에 어렵고 익숙하지 않을 거란 것을 알지만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느새 인가 남들 못지않게 두발 자전거를 탔던 것처럼 이 분야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 굳게 믿고, 메이저급 SF영화 제작을 하고 있는 저를 상상하며 그에 가까워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사진 박철우
"꼭 입사 하는거 처럼 긴장되고, 작은 설레임도 있습니다."
주말에 영화소개 하는 프로그램에서 영화 CG에 관해서 나왔을때 알았고 자세한 내용을 인터넷 검색 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공허함 때문에 심각하게 고민 했습니다. 내 일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남 좋은일, 남 뒤치닥꺼리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티비나 주위 사람을 보면 '일이 좋아서 하냐 해야 하니까 하는거지' 하며 죽은 눈빛으로 근근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보면서 저까지 보태고 싶지 않았습니다. 책상에서 가장 오래 앉아있을때는 영화나 드라마 감상 할때와 프리미어 프로나 에펙을 만질때 였습니다. 프리미어와 에펙의 결과물은 조악하지만 그것으로 인해서 사람들이 좋아하고 만족하고 칭찬해줄때의 성취감이 가장 컸습니다. 정말 하고 싶은일이 뭘까, 뭘 잘 할 수 있을까, 뭘 좋아하는걸까 생각중에 조금 방향을 틀어서 가장 오래 앉아서 할 수 있는 일과 좋아하는 일을 생각 해봤습니다. 이 둘을 활용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봤고 생각끝에 티비에서 봤던 영화 CG라고 생각했습니다. 가장 잘 할수 있는것과 좋아하는 일을 같이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여러가지 일을 해봤지만 이 길도 쉽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쉽지않더라도 제가 좋아서 하고자 했고 해내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그만큼 자신있으니까 너희는 따라오기만해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람은 경험 해봐야 알지만 조금이라도 빨리 많이 알아서 더 잘가르치기 위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꿈 없이 일을 해오다가 문득 공허함과 허전함이 가득했습니다.고민 끝에 VFX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SF필름스쿨을 찾았습니다.학원 자체에서 나오는 포스와 전문적인 상담 특히 저의 말 몇마디를 들으시고 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짚어주셔서 믿음이 갔습니다. 꼭 입사 하는거 처럼 긴장되고, 작은 설레임도 있습니다. 저만 잘되는게 아니라 다같이 잘 됐으면 좋겠고,쟤는 꼭 해내겠다 할 정도로 잘해내겠습니다.
사진 이현준
"가슴속에서 벅차오르는 감성을 일깨워 주었으면 합니다. "
만화나 영화, 게임을 많이 좋아하는데, 거기서 나오는 캐릭터들을 그림으로 그려보다가 점차 제가 좋아하는, 제가 보고싶은 상상들을 살아있는 것처럼 만들어서 세상에 보여주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느끼는 감성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매체로 영상이 가장 강력하고 직접적으로 와닿는 매체라고 생각했습니다. 3D 그래픽은 땔래야 땔 수 없을 정도로 이미 저희 일상생활 곳곳에 녹아있습니다. 저는 이 분야가 문화의 미래라고 생각하고, 저를 즐겁게 하는 제 공상이 사람들을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3D 그래픽을 선택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한번에 다 가르쳐 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특수효과와 편집까지 두루 갖춘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느낌은 학원의 피규어들을 보고 제 취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같은 분위기와 공기가 정말 저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마야 학원을 본 것은 처음이었는데, 학원이라고 하면 다소 무미건조한 느낌이 들기 쉬운데 반해, SF필름스쿨은 동기들과의 친밀감 덕분인지 SF필름스쿨에 온 것만으로도 가족과 같은 동지애가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다른 학원이랑은 다르게 단순한 주입식 학원이 아니라 기수제를 통해서 강한 커뮤니티가 형성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세한 진로계획은 확답할 수 없지만, 일단은 게임의 cinematic 영상을 만드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모델링 외주를 받고, 개인적으로 코딩을 배워서 독자적인 게임도 만들고, 단편 3D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웹 페이지를 운영하고 싶습니다. 3D를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확고했기 때문에, SF필름스쿨에 지원하는 것을 망설이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커리큘럼이 고루 갖추어져 있고, 3D를 배우기에 탁월한 환경이 되어주리라는 기대감을 품고 지원했습니다. 합격 메일을 받았을 때, 오랜만에 마음이 들떴습니다. 창의적인 사람들이 모인 창의적인 공간에서 공부를 하게 된다는 것이 설레고 기대됩니다. 배우는 과정은 무엇이든 어렵겠지만, 어렵게 배울수록 더 잘 공부된다고 믿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위대한 거장이 되는 것이 꿈입니다. 상상을 실체화시키는 3D가 너무 좋고, 제가 상상해낸 세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목표나 계획은 없지만, 제가 즐겁게 만드는 제 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강렬한 자극이나 새로운 생각, 가슴속에서 벅차오르는 감성을 일깨워 주었으면 합니다. 시작은 미비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라는 구절을 항상 기억합니다. SF필름스쿨은 그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사진 추백동
"사람들에게 당당히 보여주고 싶습니다. '나는 이만큼 잘 할 수 있다.'라고 말입니다."
애니메이터가 되는 것이 제 꿈이고,학교에서 Visual Graphic분야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미래는 모든 것이 기계화되어 인공지능에게 자리를 넘겨주겠지만 창의력분야 만큼은 사람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꿀 수 있는 꿈과 무한한 상상력을 Visual Graphic분야를 통하여 표현하고 싶습니다. 3D 애니메이션을 배워서 꿈을 펼치고 싶었고, 지인을 통해서 SF필름스쿨을 강력히 추천받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의 작품들을 보면서 가슴이 뛰었고 SF필름스쿨에서 제 꿈을 이룰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차 면접을 하러 와보니 꼭 와서 배우고 싶은 마음이 더 커졌고, 의지가 확고한 학생들을 뽑아서 끝까지 같이 하고 진로도 같이 고민해주며 도와주는 든든한 학교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국내보다는 외국에 나가 넓은 세상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고 싶습니다. 애니메이션 회사에 들어가 모델링 쪽의 일을 하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애니메이션의 전반적인 기획에도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처음에 지원할 때 과연 내가 합격할 수 있을지, 나 말고도 열심히 하려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 걱정이 많이 됐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 와보니 정말 내가 다니고 싶은 학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합격한 후에는 정말 기뻤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해외취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고 또 공부하겠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배움에는 나이가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학교는 제가 정말 더 배우고 싶을 때 다녀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선생님, 친구들은 3D 애니메이션을 배워서 외국회사에 취업하겠다고 하면 “아직 어리다, 천천히 해도 늦지 않다, 네가 어떻게 하느냐”라고 말하지만 그 사람들에게 당당히 보여주고 싶습니다. “나는 이만큼 잘 할 수 있다”라고 말입니다. 처음 내딛는 첫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넓은 세상에서 마음껏 저의 능력을 펼치고 싶습니다. 디즈니 작품의 엔딩 크레딧에 제 이름이 올라가는 날이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김다혜
"그 동안 쌓아왔던 실력을 발휘하며 영화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
초등학교 때부터 그래픽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고 적성에 맞는 것 같아서 시각디자이너라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래픽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중학교 때 영상 관련 대회 활동을 여러 차례 접하면서 작품을 하나씩 만들 때마다 뿌듯하고 즐거웠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더 생동감 있고 시각화된 작품을 보여주고 싶고 함께 나누고 싶어서 3D애니메이터라는 진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영상 관련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전문적인 영상학원을 찾고 있는 중 검색을 통해서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으며 1, 2차 인터뷰를 통해 정말로 영상에 대해 흥미가 있고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알 수 있고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 과목을 가르치는 종합 학원 보다는 영상에 대해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학원을 가기를 희망을 하였고 마찬가지로 소수의 인원들로만 운영하는 학원을 희망하여 SF필름스쿨을 선택하였습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보았을 때 실력 있는 강사님들이 있었기 때문에 좋았고 직접 방문을 하였을 때는 학원 분위기가 조용하고 차분해서 인상 깊었습니다. 저는 3D 애니메이션 영상을 전시하고 3D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데 있어 연습을 할 예정입니다. 또 실제로 영화를 제작할 때 어떻게 하는지 실무적인 부분도 배우고 싶습니다. 해외 취업 후에 팀원들과 팀웍을 이뤄 그 동안 쌓아왔던 실력을 발휘하며 영화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사진 안상언
"열심히 배워 누구에게도 쉽게 부끄럽지 않은 실력을 가질수있도록 노력할것입니다."
원래는 공예조형디자인전공 이었으나 공예쪽보다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에 관심이 더많았고, 꼭 알아주지 않아도 내가 만든것을 어느 누군가가 봐준다는것이 매력적이어서 선택을 하게되었습니다. 주변에 영화, 그래픽, 디자인 전공하는 지인들이 있는데 이야기를 듣다보니 자연히 관심을 가지게 되고 알게된거 같습니다. 여러 학원을 알아보며 학생완성작품을 많이 비교해 보았는데 SF필름스쿨의 작품이 구성이나 완성도에서 압도적으로 앞선다는것과, 타 학원보다 더 전문적으로 배울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학원수강의 목표가 취업이나,취업에 있어서 이제 교육을 받는건 결코 빠른나이는 아니지만 늦었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남들처럼 빨리 시작하지 못한 만큼 수업에 집중하여 최대한 스킬을 취득하고 현재로서는 3D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이 있지만 배움의 기간동안 제가 몰랐던 부분들도 깨우쳐 가며 조금더 내가 흥미있고 잘할수있는 분야를 찾고 즐겁게 지낼수있는 진로를 찾아내고 싶습니다. 지원할때는 막연하게 상담을받고 단순히 취업으로서의 목적만을 가지고 다녀왔지만 인터뷰를 하고 합격통지를 받으며 앞으로를 각오를 다시금 생각하게되고 열심히 하고싶은 마음이 다시한번 들었습니다. 여러 지원자들중 합격을 하였음으로 쉽게 배우려는마음보다 조금더 보다 열심히 배워 누구에게도 쉽게 부끄럽지 않은 실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것입니다.
사진 이유진
"더 열심히 배워서 부족했던 3D 실력을 상향할 것입니다!"
고등학교 때부터는 그저 영상편집하는 일이 꿈이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에 들어가 영상과 관련된 수업을 듣게 되니 현실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을 화면 안에서 표현하는 게 너무 매혹적이었으며, 상상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거기다가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감정과 의미를 전한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도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싶기에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제일 큰 목적은 확실하게 경험하고 배우고 싶어서입니다. SF필름스쿨의 첫 느낌은 분위기에 긴장되고 떨리고 했지만,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 있는 강의실이나 엄청난 장비들이 있는 것을 보고 정말 열심히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생각하고 있는 건 영화 쪽 일을 하고 싶습니다! 주변에서 많이 힘들다고, 그러지만 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거라고 열심히 더 배워서 도전해볼 계획입니다! 지원할 때는 붙을 수 있을까가 제일 큰 걱정이었습니다. 만일 떨어지면 다른 곳이라도 찾아봐야 할까, 하는 등등 생각을 했지만, 합격자로 뽑히니 너무 기쁘고, 감사하고, 앞으로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포부 역시 더 열심히 배워서 부족했던 3D 실력을 상향할 것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