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도윤
"학생을 위한 공간, 작업을 위한 공간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대학교 입학 후, 전공과 밀접한 진로를 찾아보면서 여러 컴퓨터 학원 상담을 받았으며, 비주얼 그래픽 분야에 대해 천천히 알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3D 관련 진로가 특히나 매력적으로 다가왔는데, 단순한 2D가 아닌 모든 방면을 직접 제작한다는 것, 생명을 불어넣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쾌감을 불러일으킬 것 같아 더욱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제 인생의 가치가 높아진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인생을 살면서 내면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데, 이는 그림을 그릴 때에도 내면의 가치가 쌓인다는 생각을 받아 전공을 선택하게 된 계기도 있었으며, 이번에는 비주얼 그래픽 분야 관련을 알아보면서, 또 학교에서 3D 관련 여러가지 경험을 하면서 가치를 느꼈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학생을 위한 공간, 작업을 위한 공간 마련, 즉 환경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진정으로 배울 수 있게 여러 가지 장비들이 있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세미나가 있다는 점이 더 열심히 배우고 싶다는 열정이 커졌습니다. 처음 SF필름스쿨을 인터넷을 찾아보았을 때는 다른 학원들과 큰 다른 강점이 무엇인지 인지하지 못했으나, 상담 결과 담임제라는 것이 매력으로 느껴졌고,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 들게 되었습니다. 상담 후 인터뷰가 진행된다는 점이 가장 흥미로웠는데, 이는 정말 대학교 입시 과정과 비슷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인터뷰를 작성하는 과정 속에서, 저를 돌아보며 왜 배우고 싶은지, 목표는 무엇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의 틀을 갖추게 되었고, 또 더 열심히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듣고 끝내는 것이 아닌 저의 것으로 만들어 좋은 결과물이 나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사진 양호진
"한눈에 보아도 관련 분야의 정체성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같이 상담을 진행했던 회사 팀 동료에게 듣고 이 분야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빨강 도깨비의 영상(영화에 그래픽 기술을 입히는 방법)을 보고 막연하게 알던 분야이긴 했는데 다른 세상의 이야기로만 느껴졌었습니다.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무나 회사는 일시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만큼 미래에 대하여 고민해 볼 시간이 필요했고 최근 들어 관심이 가게 된 분야로 관련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던 중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 마야 학원을 알아보던 중 "스쿨"이라는 친숙함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타 학원들처럼 한 건물 안에 조그마하게 운영될 줄 알았는데 단독 건물에 반기는 아이언맨을 보고 놀랐습니다. 외관부터 출입구까지 3D 제작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한눈에 보아도 관련 분야의 정체성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1, 2차 인터뷰에 관해서는 저보다 많은 수강생들을 접해보았을 강사진들과 유사한 케이스의 다양한 수강생들 중 각자의 배경이나 사고방식을 개강에 앞서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상을 관찰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좋아합니다. 무엇인가를 완성할 때 작은 디테일에도 신경을 쏟는 성격으로 연관되는 산업에 종사하고 싶단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 필드에 관하여 배경지식은 없지만 SF필름스쿨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방향성을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김명서
"작품이 다른 학원과는 비교가 안되게 프로수준이었기 때문에 놀라웠습니다."
영화나 게임, 영화나 게임, 광고에도 모든 곳에는 배경이나 세트장이 있는데 공간에 관심이 많아서 그걸 직접 만들고 거기서 촬영을 하게 되는 게 너무 설레고 재밌을 것 같았습니다. 또한 전시 준비를 하며 공간을 직접 만들어보고 그리면서 더욱 흥미가 생겼습니다. 반대로 영상은 현실적 제약 없이 나의 관점들과 상상들을 모두 표현할 수 있고 기획할 수 있는게 나를 끌어들였습니다. 요즘 시대 흐름에 맞춰 내가 직접 세트장을 만드는 것보다 3d작업으로 세트장을 만드는 것이 훨씬 경쟁력 있는 일이라고 생각되었고, 이렇게 되다 보니 이쪽 경로를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일단 처음 3d 쪽에 관심을 가지고 3d max나 마야를 찾아봤을 때 광고로 가장 위에 뜨는 다른 학원들과 다르게 학생들 작품이 많이 올라가 있었고 학생들의 인터뷰라든가 강사들의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는 것에서 먼저 호감이 갔습니다. 학원에서 취직하는 회사들이 정확히 나와있어 학원에 대한 신뢰가 올라갔고, 또한 학생들의 작품이 다른 학원과는 비교가 안되게 프로 수준이었기 때문에 놀라웠습니다. 1차 2차 면접이 있으니까 학원에서 아무나 뽑지 않는구나 하는 생각에 그런 사람들과 같이 배울 수 있다는 생각에 더 학원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원할 때나 합격한 후의 지금이나 그냥 열심히 잘 하고 싶다는 느낌입니다. 앞으로 이 마음가짐을 잃지 않겠습니다!
사진 조재영
"체계적인 시스템과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영상 제작 중에서도 뮤직비디오 연출을 희망하는 와중에 3D모델링에 관한 조사를 하다 언리얼엔진 5의 얼리액세스 영상을 보았습니다. 이때 영상에 쓰이는 모델링 작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꼭 실사 영상만이 아닌 애니메이션 작업으로 단편 영상을 제작해 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상작업을 하면서 VFX와 3D모델링에 관심을 가졌고, 대학 전공과 관련된 전문적인 작업을 배우고자 함과 동시에 취업준비용 포폴 제작도 일찍 시작하고 싶어 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타 학원에 비해 수강생들의 포트폴리오 퀄리티가 좋았고,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지사항이나 취업 현황 등을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방문상담 시 다른 층은 둘러보지 못했으나 전체적으로 전문기관의 분위기가 느껴졌고,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사진 등을 참고했을 때 장비 면에서도 부족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방문상담과 2차 지원서를 통한 모집은 학생이 학원을 통해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그리고 VFX에 대한 열정이 있는지를 판단해 적합한 학생들을 모아 소수 정예로 교육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으로서 열심히 배우고 스스로도 툴을 이것저것 만져보며 빠르게 실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사진 김세윤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하고 배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흡수하여 제 것으로 만들..."
동생이 영화감독이라는 꿈을 갖게 되면서 고등학교 1학년 때 수행평가 프로젝트로 영화를 제작하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속편을 만들어 달라는 선생님과 친구들의 요청에 방학 동안 속편 제작에 들어갔고, CG를 활용해 보자는 팀원들의 의견을 수용하여 처음으로 에프터 이펙트를 통해 간단한 작업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동아리 활동과 개인작업을 하면서 더욱 흥미를 느꼈고 고등학교 2학년 때 이과에서 문과로 전과를 하며 관련 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은 타 아카데미나 기관과 다르게 더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고 느꼈습니다. 기수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더 신경 써 줄 수 있을 것 같았고 제가 필요한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이라고 느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면접 1차에서 상담과 같은 느낌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어떤 커리큘럼이 있는지 등 자세한 내용과 원하는 부분에 대해 질문할 수 있고, 1차 이후에 2차 면접을 볼지 아닐지 결정할 수 있어서 좋은 진행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2차 서류면접도 비대면으로 간단한 방식과 진행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하고 배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흡수하여 제 것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사진 박현우
"학생들의 성과가 잘 보이는 학교라고 생각했습니다."
대학생활 동안 Cinema 4D를 배우고 Visual Graphic 분야에 관해 관심을 가졌습니다. 대학 전공을 방송 미디어 학과로 졸업을 했지만 영화학과로 넘어가서 공부를 더 할까 고민을 하던 와중에 영상을 하고 싶었던 이유에 대해 탐구해 보니 비현실을 현실로 만들고 싶었던 욕망 때문에 영화를 선택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3D툴로 공부하는 것과 문제가 생기면 오랫동안 고민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좋아했기에 VFX분야가 내가 가야 할 곳이라고 생각을 해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졸업생 포트폴리오를 보고 선택한 것과 한국에 VFX 학교 중 가장 영향력 있는 학교 중에 하나라 생각되어서 선택했습니다. SF필름스쿨의 첫 느낌은 포트폴리오에 관해선 학생들의 성과가 잘 보이는 학교라고 생각했습니다. 평소에 시뮬레이션에 관심이 많고 최신 기술에도 흥미가 많습니다. SF필름스쿨에서 더욱 더 많은 지식을 쌓기를 희망합니다.
사진 김한수
"한국에서 이런곳이 있을줄은 몰랐습니다."
원래는 고등학생 때 한국의 대학입시를 준비했을 적엔 손그림을 공부했었지만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된 후 제가 어릴 적 보았던 3D 애니메이션들, 특히나 겨울 왕국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던 기억을 되살려 미국 AAU 대학교에서 3D 애니메이션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 있는 대학에 복학하기 전 저에게 필요한 기술을 배우고자 보다 전문적이고 저에게 맞는 과정의 교육을 받고 싶어서 알아보던 찰나에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 느낌은 제가 다니던 학교에서 이용했던 시설들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국에서 이런 곳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저는 후에 배운 그래픽 기술들을 활용하여서 제 전공을 살린 업종에 종사하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변지영
"학생분들의 포트폴리오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놀랐습니다."
어릴 때는 영화나 TV를 보면서 저건 어떻게 만들까라는 호기심을 갖고 살았고, 성인이 되어 전공을 하다 보니 내가 하고 싶은 건 이거랑 다른데라는 생각이 자주 들었습니다. 그 후 디자이너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알아보면서 흥미가 생겼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전문성이 있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타 학원 상담을 갔을 때, 전반적인 컴퓨터 분야를 교육하는 기관이라서 그런지 제가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를 깊게 배울 수 없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VFX, 마야를 키워드로 서치하여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원 사이트를 처음 보고 외국 사이트같다는 생각을 했고 포트폴리오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놀랐습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 계속 vfx 분야를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하였지만 현실적으로 채워야 할 학점과 많은 과제 때문에 미뤄둘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번에 3학년을 마치고 휴학을 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대가 되고 좋습니다. 수업 잘 따라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정신혜
"학생들을 잘 케어해주고, 학생들의 작품 결과물을 보고 최종적으로 선택..."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등의 매체를 접하면서 이런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쪽 분야에 대해 알아가다 보니 Visual Graphic분야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대학교에 들어오고 만화, 일러스트, 3D 등 다양한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그중 프로그램을 만지고 모델링을 하는 이런 것들이 적성에 맞다 생각 되어서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오게 된 데는 첫 번째로 검색을 해봤을 때 졸업한 수강생의 후기가 많아서 믿음이 갔고, 소수 정예로 운영되어 학생들을 잘 케어해줄 수 있을 것 같은 점과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2차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본원에 지원할 때까지는 조금 막막함도 있었지만 합격자로써 선생님 따라 열심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배성민
"교육과정 역시 전문적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광고 회사 PD로 일하면서,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를 많이 사용하는데 현재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접하기 쉬워져, 더욱 전문적인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영상과를 나와서, 계속 이 길로 가고 싶다고 생각을 했고, 계속 고민을 했고, 유튜브와 인터넷에서 SF필름스쿨의 포트폴리오 영상을 보고, '마야'를 배워 전문가가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SF필름스쿨은 상담 이후, 다른 아카데미보다 교육과정 역시 전문적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첫 느낌은 교육을 받기에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했고, 실장님의 상담으로 SF필름스쿨을 다녀야겠다는 생각을 확실히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언제나 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기를 원했고, 3D애니메이션을 배워 프로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앞으로 긴 시간 동안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이현화
"정말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Visual Graphic 분야는 대학교 수업 중 제품디자인을 하면서 모델링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더 찾아보다가 SF필름스쿨까지 봤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졸업생들의 작품을 본것이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1,2차로 진행된 인터뷰 방식은 깔끔했고, 같이 수업하게 될 사람들을 어느 정도 알게 되는것 같습니다. 지원할 때는 필름스쿨 홈페이지에 있는 작품들을 보면서 좋은 실력을 얻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지원했습니다. 합격을 했을 때는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의 포부로는 결국 좋은 실력을 쌓는 데는 제가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진 손예지
"이 분야에서 유명하고 학원시설이 눈에 띄었습니다. "
대학교에서 블랜더를 이용한 3D 캐릭터 모델링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후 3D 모델링에 관하여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른 수업은 끝내야 하기에 과제를 하는 것에 그치는 반면, 3D 모델링은 재미를 느끼고 틈틈이 쉰다는 개념으로 즐겁게 작업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장래 직종을 이 분야로 선택했습니다. SF필름스쿨은 3D 모델링 관련하여 친구와 학원을 알아보던 중 SF 필름스쿨이 이 분야에서 유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학원 시설이 눈에 띄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지는 못했지만,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 인물 캐릭터 모델링을 주력으로 하고 싶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