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강해성
"높은 퀄리티의 포트폴리오와 해외취업 인터뷰가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데 현실과 다른 것들이 영상으로 구현되는 것이 좋고, 상상이 구현된다는 점에서 히어로물, 판타지 장르를 좋아한다. 영화를 보면 비하인드씬, 인터뷰, 컨셉아트 등도 찾아보는데 처음에는 영화 속 세상을 만들고 스토리를 보여주는 연출과 제작에 관심이 많았지만, 자연스럽게 vfx break down 영상도 보게 되었습니다. 어느 순간 그래픽이라고 하는 부분에도 눈이 가기 시작했고, 비하인드 영상을 보면서 내가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 CG라는 걸 아는 게 좋고 그걸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고 내가 직접 만들어내고 구현하고 싶어졌었습니다. SFFS는 포트폴리오와 취업 생 현황이 마음에 들습니다. 전문가의 시선은 아니지만 소비자로써 보기 좋은 재미있는 높은 퀄리티의 포트폴리오와 해외취업 인터뷰가 마음을 사로잡았고, 한 달 동안 홈페이지를 들락거리면서 고민했는데 개강 일정이 다가오는 걸 보고 놓치고 싶지 않기에 일단 대면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1,2차 인터뷰는 학원이 아닌 분야에 대한 확신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봅니다. 얼마큼의 시간과 노력이 들던지,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확실한 실력을 갖추는 것, 멈추지 않고 계속 발전해 나가는 것이 본원에서의 1차 목표입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조차 모르기에 아직 크고 구체적으로 이루고 싶은 것은 없지만 무엇이든 만들고 싶습니다.
사진 정선혜
"SF필름스쿨의 영상작업물을 보고 마음 속에 설렘이나 열정이 생기는 느낌..."
영화에 관심이 많고 미술을 전공했다 보니 영화를 보더라도 장면의 완성도나 미술적인 부분을 관찰하게 되고 그러다 마음에 드는 영화는 꼭 제작 과정까지 찾아보고는 했습니다. 저는 상상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가만히 서서 구름을 봐도 저 구름 뒤에 뭔가 다른 세상이 있다면? 같은 어찌 보면 쓸데없는 생각을 하는 것을 즐겨 하고 그래서 영화나 판타지 소설을 보면서 상상하고 그림이나 글로 풀어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래픽 기술을 알게 되고 내 머릿속을 보다 더 입체적으로 실체화 시켜서 꺼내 보여줄 수 있다면 너무 재미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이 분야의 앞으로의 미래가치 역시 높고 제가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관련 학원을 찾던 중에 sf 필름스쿨의 포트폴리오를 보게 되었는데 퀄리티가 높고 저도 저런 포폴을 하고 싶다는 생각과 소수 정예로 꼼꼼하게 코칭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이 좋아서 처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문해서 상담을 받은 후에는 단지 기술자로서의 단순 취업이 아닌 아티스트로서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신 부분이나 보여주신 다른 친구들의 영상작업물을 보고 마음속에 설렘이나 열정이 생기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팀을 이루고 같이 공부하는 동기들과 서로 의논하며 작업하는 부분 역시 너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박다현
"SF필름스쿨의 수준높은 작업물들을 보며 저 또한 큰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
지인분이 이 분야에서 현재 근무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나마 어떤 작업을 하고 하는 일에 대해 설명 받은 적이 있었는데 짧은 순간이었지만 저에게 매우 크게 다가왔습니다. 그 이후로부터 계속 VFX에 관해 찾아보게 되었고 점점 관심이 확신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무엇인가를 머릿속으로 상상하던 것을 실제로 만들어내고 표현하는 것에서 큰 보람을 느끼었습니다. 제가 노력하는 만큼 그 결과물이 눈으로 직접 보일 수 있다는 점에 크게 매료되어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 필름스쿨은 새로운 커리어를 위해 자료조사를 하던 중 발견하여 문의했습니다. 해외에 거주하기에 현재 강남이나 부산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수강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온라인 강의가 가능한 곳 위주로 찾아보고 있던 와중 SF 필름스쿨의 홈페이지에서 제가 원하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의 첫 느낌은 정리된 화려함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눈을 잘 사로잡는 문구들과 그에 따른 일목요연한 설명과 시각자료들이 이해하기에 매우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도 학생들의 수강 전후 인터뷰와 업무에서 발전한 모습과 그에 따른 수준 높은 작업물들이 함께 확인되어 저 또한 큰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
사진 김주경
"신뢰도가 느껴지는 강렬한 홈페이지 화면이었습니다."
주위에 CG 관련 일하시는 분들이 좀 있습니다. Texture와 lighting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lighting 과 compositing에 관심이 있고 흥미가 있어서 이 분야를 선택하였습니다. 밴쿠버에 거주 중인데 CG 관련된 학교를 찾다가 친구한테 건너 이야기 들어서 SF 필름스쿨을 알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신다는 것 때문에 연락드리게 되었고요 홈페이지에서의 느낌은 전문적인 학원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학원/학교에 대해서 전혀 모르지만 신뢰도가 느껴지는 강렬한 홈페이지 화면이었습니다. 1,2차 인터뷰가 있는 진행 방식에 꼼꼼하시고 또 깐깐하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합격이 되었을 때 기분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지원할 때의 느낌 합격자로서의 느낌 둘 다 비슷한데요, 합격하게 된 만큼 많이 배우고 잘 배워서 이 분야에 잘 적응하고 성공할 수 있는 학생이 되고 싶습니다. 지원할 때는 사실 가벼운 마음이었는데 합격하고 나니 마음이 좀 더 무거워지고 책임감이 더 생기는 것 같습니다. 학원 개념으로 생각해서 아무나 다 들어간다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근데 그런 곳이 아닌 것 같고 좀 더 전문적인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저도 앞으로 열심히 수업을 잘 배우고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사진 김지연
"이곳에서 잘 배워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Visual Graphic은 저의 대학교 전공이 영상 제작이기에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애프터 이펙트나 모션그래픽을 활용한다' 정도로만 알고 있어서 큰 관심이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화 CG 작업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조명과 촬영을 하며 영상을 조화롭게 만드는 걸 좋아하던 저에게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SF 필름스쿨은 VFX 학원 중에서 제일 괜찮다고 생각해서 상담을 하게 됐습니다. 찾아봤을 때부터 클 것이라 생각하긴 했는데 상담을 위해 첫 방문했을 때 생각보다 더 큰 건물에 놀랐습니다.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몰라서 2층을 먼저 가게 됐는데 다른 분들이 열심히 작업하고 있는 모습에 저도 이곳에서 잘 배워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2차는 인터뷰가 있어서 내가 이 커리큘럼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인터뷰를 하면서는 이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회사와 병행하는 만큼 힘들 수도 있지만 그만큼 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지원을 했으니 더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진 이환희
"가장 경쟁력이 있는 스쿨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저는 학원 강사로 근무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오랫동안 음악 및 창작 작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뮤직 비디오 제작과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자연스레 영상 관련 소스를 많이 접했고 VFX 관련 분야 및 기술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보통 처음 시작부터 끝까지 대부분 혼자 작업하느라 한계점을 많이 느꼈는데, 이 분야에 대한 공부와 계발을 통해 제 자신이 더 성장할 수 있을 거라 판단했습니다. 또한 관련 직업을 가지게 된다면 제 스스로가 충분히 몰두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SF 필름스쿨은 여러 아카데미 상담 및 리서치 후 가장 경쟁력이 있는 스쿨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상담 후 많은 메리트를 느꼈고 개인적으로 벤쿠버 유학 경험도 있어, 훗날 연결고리가 충분히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전반적인 시설과 분위기가 굉장히 맘에 들었습니다. 특히 군데군데 위치한 피규어와 자유로운 느낌이 인상 깊었습니다. 굉장히 만족하였고 단순 학원 느낌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상당히 기쁩니다. 많이 배우고 발전하겠습니다.
사진 박나연
"엔딩크레딧에 제 이름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해오다가 좀 더 발전시켜서 내 미래를 위해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지인분이 이 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어서 Visual Graphic에 대해 알게 되었고 조언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실사와 똑같이 만들어내야 하는 이 분야에 있어서 세세하게 디테일 한 부분을 잘 잡아낼 수 있는 게 저의 강점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 필름스쿨은 캐나다 내에서 VFX 아카데미를 알아보던 중에 한국에 가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는 무엇보다 많은 수강생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새로운 분야의 기술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에 대해 수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다시 뒤로 갈 수 없는 끝에 서있기에 최선을 다해 필요한 기술들을 잘 배우고 취업하여 엔딩크레딧에 제 이름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 싶은 박나연입니다.
사진 김소미
"다른 곳들과 차별화 된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곳이어서 선택하였습니다."
전에 잠깐 대학교를 다녔다가, 전공이 저와 맞지 않아 그만두게 되었는데, 그때 다른 학과에 영상 그래픽과가 있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다가 3D 그래픽에 흥미가 생겨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 필름스쿨은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2년 전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 알게 된 이후부터 필름스쿨의 체계를 보고 교육을 받으면 확실히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다른 곳들과 차별화된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곳이어서 비전공자여도 SF 필름스쿨의 섬세한 케어를 바탕으로 시작부터 끝까지 믿고 의지하며 다니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필름스쿨에서 시작하여 가까운 미래에는 성장해있는 자신을 보고 싶고, 필름스쿨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면, 필름스쿨의 교육을 토대로 공부해나가며 전문적인 기술자로서의 저를 만들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김하영
"상담을 받고 더욱 SF필름스쿨에서 배우고 싶었습니다."
원래 고등학교 때 방송부 활동을 하면서 여러 동영상을 편집하면서 그래픽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있었습니다. 다른 분야로 사회 활동을 하면서 모션그래픽이나 애니메이션 쪽을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깊어졌고 후에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우선 처음 알게 된 경로는 인터넷 검색이었지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졸업생들의 졸업작품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강의실들을 보면서 꼭 상담받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상담을 받으면서 실장님께서 해주시는 설명을 자세히 들으면서 SF 필름스쿨에서 수업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고 싶다는 생각은 막연하게 계속 해왔었지만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정말 열심히 배우고 싶습니다. 꼼꼼하고 성실한 성격이기 때문에 잘 할 자신이 있습니다.
사진 박소은
"믿고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Artstation과 zbrushcentral 홈페이지에 있는 여러 작품을 보면서 실사처럼 보이는 3d 작품을 만드는 것은 정말 멋지고 경이로운 일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수한 퀄리티의 작품을 보면서 저 또한 이런 작품을 만들고 직업으로 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게 가장 자신 있는 분야이기도 하고 재밌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SF필름스쿨은 상업성 위주의 홍보 느낌을 받았던 타 게임 아카데미와는 다르게 전문 기술 교육과 실습이 가능한 조건과 환경이 고루 갖추어져 있고, 전문가를 키워낼 수 있는 실력을 입증할 자격이 주어졌다고 판단하여 믿고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합격을 하게 되어 뿌듯하고 제가 원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회사를 병행하면서 수업을 들을 예정이고, 앞으로 배우는 길이 쉽지 않을 것이고 힘든 상황도 생길 수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수강하여 멋진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전문 기술을 배운 유능한 인재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사진 송민석
"이 학교에서 vfx를 배우면 너무 좋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 쪽에서 모션 그래픽이나 그런 것을 하고 싶었고 영화 CG 일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인지 찾아보다가 유튜브에서 어벤저스 담당 fx artist 인터뷰를 보고 어렸을 때 한 번 이상 꿈꿔왔던 VFX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렬하게 들었고 이 일을 하면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SF 필름스쿨을 오래전부터 알기도 했고 좋다는 소문을 많이 받은 데다가 이 학교에서 vfx를 배우면 너무 좋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열심히 배우고 여러 곳에서 일을 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다양한 특수효과에 대한 것을 공부하면서 david vikery처럼 supervisor까지 될 수 있는, 그리고 사람들에게 특수효과를 보고 "정말 미쳤다 멋있다"라는 느낌을 주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함수원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갈 수 있다는 생각에 SF필름스쿨을 선택했습니다."
미술 전공을 하면서, 123D Design, Sculptris, Cura, Cubicreator, 3DS Max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회사를 알아보면서 리얼 휴먼 디자이너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한 디자인을 실제적으로 완성도 있게 표현하는 것이 재미있어 해당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적극성에 따라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 갈 수 있다는 생각에 SF 필름스쿨을 선택했습니다. 학생들의 작업물이 건물 곳곳에 놓여 있었는데 완성도가 높다는 느낌이 들었고, 체계적으로 수업이 진행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의 커리어를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